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가정폭력 신고 한 일년전 아빠가 술에 만취해 집에 있는 물건들을 부시고때리려고하여 집나왔었고
한 일년전 아빠가 술에 만취해 집에 있는 물건들을 부시고때리려고하여 집나왔었고 신고는 따로안햇고 증거도 없어요그러고나서 아빠가 암에걸려서병원 입원하며 지내면서 자주마주칠일은 없었는데요이번에 퇴원하게 되면서 집에오게되었는데또 술에 만취해 폭언 및 욕설을하고 소리지르고때리려고 손을 드는 행위를 하여무서워서 집에서 뛰어나왔습니다아빠와 저만 같이살고있고 여자라서친구집 가있는것도 한계가있는데 도움 받을곳이 잇을까요이번엔 진짜 신고하거나 어디 도망가있고 싶은데어디 연락을 해야되는지도 모르겠고증거가 없는데 신고가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서울용산일시청소년쉼터 누리입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어보니 현재 아버지의 폭언 및 위압적인 행동으로 인해 집을 나오신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아버지의 행동이 일 년 전부터 있었고, 퇴원으로 인해 다시 반복되어 위협을 느끼셨군요. 아버지와 단 둘이 살고 있는 상황이고, 친구네 집들에만 있는 것도 일시적인 방책에 불과해 어려움을 겪고 계셔서 고민글을 올려주셨네요.
먼저 아버지의 행동으로 인해 두려움과 위협을 느끼셨을 질문자님의 마음은 괜찮으실지 가장 걱정이 됩니다. 특히 다른 가족 구성원 없이 혼자 고통을 느끼고 계신다니 더더욱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직접적으로 맞는 행위는 없었더라도, 물건을 부시고 손을 들며 때리려고 하는 행위는 가정폭력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지금 상황에서는 가정폭력으로부터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여겨지네요.
질문자님께서 당장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첫 번째로, 가정폭력으로 인한 보호시설이 있어요.
가정폭력, 가출 등 위기 상황 시 112(경찰), 1366(여성긴급전화), 1388(청소년전화)로 연락하면 즉시 가까운 보호시설이나 쉼터로 연계받을 수 있습니다.
쉼터에서는 숙식, 심리상담, 학업·자립 지원, 의료·법률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에 계시든, 위의 번호로 연락하면 가장 가까운 보호시설과 쉼터를 안내받을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꼭 도움을 요청하세요.
서울시의 경우 여성 보호시설인 ‘서울시 가정폭력상담소’가 11개 존재합니다.
https://news.seoul.go.kr/welfare/archives/559149
위의 링크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정폭력피해자 비공개시설이 12개소 존재하니, 언제든 1366으로 전화주시면 신원 노출 없이 입소가 가능하도록 연계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작성자님께서 만9~24세에 해당하신다면 '청소년쉼터'를 이용할 수 있어요.
청소년쉼터는 전국 130여 곳 이상이 있으며, 일시·단기·중장기 쉼터로 구분되어 9~24세 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쉼터 주요 유형은 3가지로 구분됩니다.
- 일시쉼터: 단기간(보통 7일 이내) 긴급 보호
- 단기쉼터: 3개월 이내 보호
- 중장기쉼터: 6개월~1년, 최대 3년까지 장기 보호 및 자립 지원
상담 및 입소 방법은 청소년전화 지역번호 + 1388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가까움 쉼터로 연결됩니다. 무료 숙식 및 상담이 제공되니 부담 없이 연락하셔도 됩니다.
http://www.jikimi.or.kr/pages.php?pcd=menu34
해당 사이트에서 전국쉼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용산에 위치하는 저희 ‘서울시립용산일시청소년쉼터’에 대한 설명을 남길게요.
혹시 집을 나와 도움이 필요하다면, 서울 용산구에는 누리쉼터인 ‘서울 시립용산 일시청소년쉼터’가 있어요.
서울 시립용산 청소년일시쉼터는 위기 상황을 겪고 있고 있는 만 9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쉼터예요.
쉼터에서는 식사, 샤워, 세탁, 취침, 긴급의료지원, 가출, 학대, 가족문제, 고민 상담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가정폭력 의심 청소년의경우 부모에게 연락이 가지 않고, 문이 잠겨 있어 청소년이 원치 않으면 부모와 만나지 않고 지낼 수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어요.
주소 ▷ 용산구 만리재로 156-1 (여자 청소년: 24시 이용 가능 / 남자 청소년: 9시~18시 이용 가능)
전화 02-718-1318 (24시 운영)
카카오톡 @청소년 누리 / 페이스북 @누리 (평일 9~18시)
우리 쉼터가 궁금하면▷ http://nuryworld.kr/
(*이용 방법, 숙소 사진 등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더 나누고 싶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글을 남겨주세요.
위에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가정폭력 및 가출 후 지낼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니 지금처럼 힘든 마음이 들 때면 언제든지 다시 찾아와 주세요.
서울시립용산일시청소년쉼터 누리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