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 생기부 제가 친구들하고 잘지내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데 담임선생님께서 생기부에 이런 내용을
제가 친구들하고 잘지내지 못하고 혼자 지내는데 담임선생님께서 생기부에 이런 내용을 쓰실수도 있는건가요? 그렇게 되면 대학진학에 많은 문제가 있을까요? 무섭습니다ㅠㅠ
✅ 1. 담임 선생님이 생기부(학교생활기록부)에 "친구와 잘 못 지낸다"는 내용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생기부는 '학생의 강점'과 '긍정적인 성장'을 중심으로 작성하도록 지침이 되어 있습니다.
담임 교사도 학생의 미래를 고려하기 때문에, 학생에게 불리한 내용을 굳이 기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 하더라도 "자기주도적이고 집중력이 높음", "책임감 있게 과제 수행" 등의 긍정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2. 혹시 대인관계 관련 내용이 들어가더라도, 대학 입시에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대학은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활동역량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친구관계 자체는 평가의 핵심 요소가 아닙니다.
혼자서도 꾸준히 노력하고,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기록이 있다면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혼자서도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로 보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학급 활동, 봉사활동, 수업 참여 등에서 조금이라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려는 노력도 좋은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