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조언 부탁드려요 (고민) 지금 현재나이 고등학교 3학년 입니다수시 1차 접수 안했고요 수능 3번으로
지금 현재나이 고등학교 3학년 입니다수시 1차 접수 안했고요 수능 3번으로 다 밀었습니다성적은 6후반 7등급 입니다K4리그를 가기로 했었는데 파토가 났습니다 수시도 안썻고수능도 던졌고 앞길이 막막하네요군대를 빨리 가야할지 다시 테스트를 보며 축구에 재도전을해야할지 아니면 전문대 2년제를 다녀와서 군대를 갈지고민입니다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이시고, 수시 지원과 수능 준비가 예상과 다르게 흘러 많이 답답하고 막막한 심정이실 것 같습니다. 계획했던 K4리그도 무산되면서 더욱 힘드실 텐데요. 지금 고민하고 계신 세 가지 길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겠습니다.
1. 군대를 빨리 가는 방법
이 길은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 잠시 숨을 고르고, 미래에 대해 차분히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군 복무 기간 동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시야를 넓힐 수도 있고, 재정적인 면에서 목돈을 마련할 기회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명확한 목표 없이 단순히 현실을 회피하는 선택이 되지 않도록, 군 복무 중에도 앞으로 무엇을 할지 꾸준히 고민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다시 테스트를 보며 축구에 재도전하는 방법
축구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다면 재도전을 고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지난번 K4리그가 무산된 상황을 냉철하게 분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점이 부족했고, 보완 가능한 부분은 무엇인지, 그리고 재도전했을 때 현실적인 성공 가능성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깊이 있게 고민해 보세요. 만약 다시 도전한다면, 이번에는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다지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3. 전문대 2년제를 다녀와서 군대를 가는 방법
이 선택은 당장의 군 입대와 축구 재도전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2년제 전문대학에서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면서 제2의 진로를 탐색하거나, 축구와 병행할 수 있는 백업 플랜을 만들 수 있습니다. 2년간 학업에 집중하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군 입대 후의 삶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이 길이 축구의 꿈을 접는다는 의미보다는, 꿈을 위한 또 다른 발판이나 혹시 모를 미래를 위한 안전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선택이든 질문자님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조급한 마음이 드시겠지만,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각 선택의 장단점과 질문자님의 마음속에 있는 진정한 열망이 무엇인지 깊이 있게 헤아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어려움이 앞으로 질문자님을 더욱 단단하고 현명하게 만들어 줄 귀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