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가야할까요? 저는 현재 영상 편집자를 꿈꾸고 있는 고3입니다.현재 대학 갈 생각
저는 현재 영상 편집자를 꿈꾸고 있는 고3입니다.현재 대학 갈 생각 없이 바로 취업할 생각입니다.근데 대학은 배우는 곳이잖아요.그래서 제가 음악, 악기 연주에 관심이 많아서 음악쪽으로 대학을 갈까 생각중입니다.악기 연주하고 싶어서요.바이올린, 일렉기타, 피아노 등등요.음악적 지식 하나도 없습니다.악기 어렸을 때 피아노 연주했었는데 그만둔지 오래되었습니다.영상 쪽 대학 왜 안가냐 싶을 수 있는데 제가 직업계고 영상과로 와서 영상은 충분히 배웠다고 생각이 되어 제가 관심있는 분야 공부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여러분은 제가 이러한 이유로 음악 쪽 대학 가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부모님은 악기 연주야 학원가면 되는거 아니냐는데..그럼 음악과 대학 가지 말고 취업하는게 나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음악쪽으로 대학 가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바이올린, 기타, 피아노 등과 같이 주류 악기로 가려면 모집인원 자체도 작은데
지원하는 사람은 정말 많아서, 해당 악기 쪽으로 재능이 있어야 대학을 갑니다.
만약 악기 쪽으로 진로를 잡은 것이 아니라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ㅜㅜ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리며, 생각했던 결과가 아니라면, 추후에 영어로 준비할 수 있는 학사편입 같은 제도도 알아보시는 분들이 계시니 참고만 해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