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번장 분쟁조정위원회 (하자, 오염으로 반품) 판매자 잘못인데도 반품비 내달라고 해서 선불로 해줬는데
(하자, 오염으로 반품) 판매자 잘못인데도 반품비 내달라고 해서 선불로 해줬는데 그럴 이유가 없는 것 같아서 다시 달라고 함 판매자 왈 ‘난 업체가 아니고 소비자라서 환불해드릴 이유는 없지만 해주는 거다’ 라고 얘기하고 지 잘못 인정 안 함 진심으로 사과한 적도 없고 계속 변명만 하고 또 한 문장에 꽂혀서 발뺌, 피코하면서 분란 조장함 끝까지 남 얘기 안 듣고 지 할말하고 ‘스트레스 받는다, 피곤하다, 당황스럽다’ 등 계속 감정 호소해서 감정 쓰레기통 된 것 같음 주절주절 얘기했는데 결국 해결 안돼서 분쟁조정위원회까지 감 또 기다려야 함
안녕하세요!
그런데 반품비 하나 때문에 감정 소비 하지 마시고, 분이 안 풀리면 그냥 관련 카테고리 쪽에 그 업체 서비스 관련해서 말하고 그냥 치우세요!
솔직히 질문자님도 태도 하나로 클레임 거는 것 자체도 분쟁 조정에서는 그렇게 와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그 태도에 대해 문제를 만들고 싶다면 위에 처럼 하는 게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