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전적대 100% 반양 대학 편입법 현재 저는 1학년 1학기 끝마친 지방대학생입니다. 전적대만 반영하는 대학을 생각중인데
현재 저는 1학년 1학기 끝마친 지방대학생입니다. 전적대만 반영하는 대학을 생각중인데 편입에 대한 정보를 봐도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워 질문 남깁니다•질문 3가지1. 아직까지 대학교 학점은 괜찮은데 학점은행제를 들으면 더 빨리 편입할 수 있고 일반 학점이랑 똑갘이 4.5이렇게 점수가 나오나요? 학점은행제 들으면 당연히 불이익이나 평가요소에 크게 다른 건 없겠죠? 2. 대부분 일반편입보다 경쟁률 낮은 학사편입을 권하는데 요즘도 학사 편입을 많이 권하나요? 자퇴는 정말 어려울 것 같아요. 만약에 학사나 일반으로 들어가면 편입대학의 1학년 강의를 새로 듣나요?3. 학점은행제수업이랑 직접 수강신청하는 학교 강의 둘 다 들을 수 있나요? 된다면 솔직히 저거 두 개 병행하기에는 빡셀 것 같은데 혹시 일반편입으로 가는 사람들은 2학년 과정 다 마치고 들어가진 않나요?
질문은 아니지만 이거 부터 전적대 100% 반영은 대학교 편입요강을 보면 된다 성적 반영 비율이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잘 나와 있다
1. 이제 1학기 마친거면 사실 지금 시기에 학점은행제로 하는거 큰 의미는 없다.
지금부터 학점은행제 듣고 시험 보고 자격증 준비 해서 기간 단축해야 하는데, 자격증 취득이나 시험에 떨어지면 기간 단축 물건너 가는거고,
만약 다 성공 한다면 올해 말 편입 지원도 가능하긴 하지만, 내년 6월로 봐야 정상적이다. 본인이 공부를 존나 잘하는게 아닌 이상.
그럼 편입은 2학기 편입은 모집을 안하기 때문에(대부분의 학교가 전문대나 사이버대 아닌 이상) 내년에 지원을 해야 하고 그럼 대학교 2학년 마치는 거랑 기간 차이가 없다.
오히려 대학 수업 열심히 들으면서 성적관리 하는게 좋다.
2. 학사편입 권하는 거는 광고글들이 대부분이다. 일반편입을 10명 뽑는 전공 학부가 있다고 치자, 그럼 학사 편입은 1 ~ 2명 많아야 3명 뽑는다.
그래서 4년제 학사가 필요한 만큼 지원자가 적은 건 맞는데 경쟁률이 100:10이 되냐 20:2가 되냐 이 차이다. 둘 다 10배율 임을 알 수 있고, 오히려 학사 편입이 이때문에 경쟁률이 더 빡센 경우도 생긴다.
즉 또이 또이 하다는 소리 그리고 편입을 들어가게 되면 3학년 1학기 입학을 하게 된다.
편입이 원래 내 현재 대학이나 전공이 맘에 들지 않으면 지원 가능한 것이므로 전공이 달라도 상관 없이 3학년 1학기 입학이다.
3. 안 된다 이중 학적에 해당 한다(하지만 안걸리면 장땡이다). 거기다 자퇴를 하지 않으면 전적대를 못 쓰기 때문에 고졸로 학점은행제 등록해서 전문학사 과정 시작을 해야 한다. 그러니 대학 성적도 학점은행제 수업 때문에 개판이 되고 학점은행제 성적도 개판이 되려는게 아니라면,
전적대 100% 반영 학교에 가고 싶은 님이 현재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두가지다.
하나는 확실히 자퇴를 박아 버리고 올해 안에 편입 준비를 마치냐(현실성 매우 떨어짐)
전적대 있다 해도 1학년 1학기면 18 ~ 21 사이로 들었을 건데 그럼 온라인 수업 8개 들으면 24학점에 18 + 24라 가정 하자 42학점
남은 38학점을 전부 자격증 및 시험으로 대체를 해야 하는데 지금 시기에 독학사는 이미 접수 끝나서 자격증 3개를 따야 한다 아니면 매경이나 한경을 최우수 특급 받아서 20학점을 챙기고 텔마랑 컴활 2급 등(컴활 2급은 20학점 못 챙긴 경우) 따야 한다.
매경이랑 한경이 뭐냐 편입을 준비하는 학점은행제 학생들이 제일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으로 점수에 따라 17 ~ 20까지 학점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경제, 시사, 경영 등 관련 시험이라 경영 전공 아닌 비전공자가 이제 남은 기간동안 몇개월 준비해서 20학점을 가져온다? 너무 비현실 적이다 어려운 편이기 때문,
텔레마케팅은 필기와 실기가 있다. 필기 접수는 내일 까지라 접수부터 해야 할거고 필기 시험은 2025.08.09 ~ 9월 1일 까지 있다. 이거 2주는 공부 하려나? 암튼 합격 하고 실기도 보고 합격해야 한다. 그리고 실기 합격자 발표가 12월 24일 이라서, 합격 하고도 편입 지원 못하는 학교들도 생길 수 있다.
대부분 학교 편입은 22 ~ 23일 까지 접수 하는 편, 접수 전에 졸업예정증명서 등이라도 제출 해야 하는데, 텔마 합격을 해야 학점을 채우고 졸업증명예정서를 받을 수 있는 학점은행제 학생의 경우,. 자격증만 남은 경우 자격증 합격 발표가 나야 예정증명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
그러니 두번째 방법인 지금 학교를 열심히 다니고 성적 관리를 잘 해서 편입을 지원 하는 건전한 방법을 사용토록 하자.
물론 전문대 1학기 성적 개 망한거 같으면 내년 지원하는 것은 똑같아도 빨리 자퇴 박고 학점은행제로 준비 하는게 좋을 수 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