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환불관련 번개장터 중고거래 하였는데 상대방이 이런 저런 이유로 물건을 받고 환불신청
번개장터 중고거래 하였는데 상대방이 이런 저런 이유로 물건을 받고 환불신청 했습니다.저도 뭐 책임이 있으니 환불신청을 받았는데,상대방은 자기한테 계좌이체로 돈을 보내기전까지 물건을 반송 할 수 없다는 겁니다.이게 개인간의 계좌거래면 그러겠는데 번개장터 번개페이?안전결제로 거래한거라저한테 들어온 돈은 없고, 번장 앱에 돈이 묶여있는 상태입니다.제가 알기론 물건을 반송을 해야 구매자 본인한테 결제했던 금액이 돌아가는걸로 알고 있는데지금 거래하시는 분이 나이가 꽤 되는거 같은지 꽉 막혀선자기 한테 돈 보내기전엔 제 물건을 돌려 줄 수 없다 이러면서 앵무새마냥 반복하고 신뢰가 없다, 물건 받고 배쨀수도 있다., 호갱당하면 어떡하냐 이런 식으로요.반대로 제가 뭘 믿고 돈을 보내나요? 돈 보내면 돈은 돈대로 물건은 물건대로 먹튀 할 수 있는건데.각설하고,제 알고 싶은건들은 이야기로는 "반품신청 받아준 상태에서 3일간 안 보내면강제정산" 이 된다는데 이게 사실일까요? 아니라면 며칠기다려야 정산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구매자가 반품 환불 요청 후, 물건을 반송 하지 않으면
환불 진행되지 않으며, 반송이 늦어지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이 될 수 있고
구매확정이 되고 판매대금 돈 정산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 통해 판매대금 돈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 완료 후 또는 반품 신청 (요청) 후 3일 내 물건을 보내지 않으면
자동으로 구매확정 되어 판매대금 돈 정산이 진행되 등록하신 정산 받는 은행 계좌로
반품이 자동으로 취소되어 판매대금 돈 정산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반품 요청 후 3일 내 보내지 않은 경우 강제로 정산이 될 수 있습니다.
번개장터의경우 모든 거래는 안전결제로 진행되며, 안전결제 의무로 안전결제로만 거래를 해야합니다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이되고 결제수단별로 환불 기간일정이 다르며
===> 따로 별도로 현금 계좌 입금으로 환불 해드리지 않아도 되며,
계좌 언급 시 운영정책 규정 위반으로 재제 및 서비스 이용 제한이 되니
구매자분과 협의가 잘안되거나 분쟁이 발생하는경우에는
번개장터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중재 도움 요청 드리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70-2910'이며,
. 운영시간은 평일 9시 ~ 18시, 주말/공휴일은 휴무
앱또는 홈페이지 내 1:1 문의 통해 온라인 문의도 가능 합니다.
말씀 해주신 사항으로 볼때, 구매자분과 대화 협의시도 지속 시, 분쟁 발생 및 협의 안되실 것으로 보여지며,
번개장터 고객센터로 도움 요청 드려야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완료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다릅니다.
사용했던 결제 수단에 따라서 환불 완료까지 시일이 소요돼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환불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환불 내역은 아래 경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번개장터 APP → MY → 구매탭 → 구매내역 → 주문서 선택 → 환불정보 확인]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익월 취소인 경우 등록된 환불 계좌가 있어야만 환불금을 받을 수 있어요.
간혹 환불 계좌가 없어서 환불이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니, 미리 환불 계좌를 등록해 주세요.
카카오미니, 청소년 전용 계좌 등 입금액이 제한된 계좌이거나 가상 계좌인 경우에도 환불금 입금이 지연될 수 있어요.
환불될 금액이 입금될 수 있는 계좌인지 미리 확인하고, 계좌 잔액을 조정하거나
입금 제한이 없는 계좌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쟁해결절차]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먼저 거래 상태를 확인해 주시고 판매자와 반품 협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확정 이전인 경우, 판매자와 협의해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고, 판매자와 반품 협의 소통을 진행해 주세요.
구매확정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판매자에게 반품을 요청할 수 있어요.
구매확정 이후에는 판매자에게 판매 대금이 정산되므로, 반품 진행이 어려워요.
구매확정 전, ‘배송 중’ 또는 ‘배송완료’ 상태일 때에 반품 요청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반품 요청 전 반드시 판매자와 사전에 협의를 해주세요.
원활한 반품 협의를 위해서, 상품의 상태를 꼼꼼하게 촬영해서 판매자에게 전송해 주세요.
단순변심 반품은 판매자가 반품을 거절할 수 있어요.
개인 간 중고거래는 전자상거래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단순변심 반품에 환불을 할 의무가 없습니다.
반품하려는 사유가 단순변심인지, 상품의 하자인지 판단하기가 어렵다면, 아래의 경로를 통해서 귀책 여부를 면밀히 확인해 주세요.
또한, 판매자와 구매자 중 반품 귀책자가 반품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반품요청을 승인하면 상품을 반송해 주세요.
사전에 판매자와 반품 방법과 반송지를 확인한 후, 상품을 잘 포장해서 판매자에게 반송해 주세요.
판매자가 반품된 상품에 이상 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충분히 협의하기 전에 일방적으로 상품을 반송하는 경우,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며
만약, 판매자와 반품 협의가 원활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1:1 문의로 접수해 주세요.
번개장터 고객센터에서 고객님의 상황을 귀담아 듣고, 원만하게 협의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