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협찬 사기 우선 제목이 자극적인 점 죄송해요 ㅠㅠㅠㅠㅠ얼마전 크루즈 협찬을 받게되어 사비로
우선 제목이 자극적인 점 죄송해요 ㅠㅠㅠㅠㅠ얼마전 크루즈 협찬을 받게되어 사비로 호텔, 입장권, 유심 및 현지 교통편을 예약 후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출항 2주전 크루즈측에서 선박 점검으로 인해 제가 가기로 한 날 원래 제가 탑승 후 포스팅을 하기로 했던 a배는 운항이 불가하다고 b배로 대체해 운항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며 혹시 여행 일정을 미뤄줄 수 있냐 물어보더라고요. 만약 제가 왕복으로 b배를 타고 가면 제가 따로 한 번 더 a배를 타러 와야한다고 하시면서요. 이미 환불불가로 예약한 호텔 및 입장권이 있어 그건 불가하다고 말씀드리고 그럼 개인 사비로 3박 정도 여행 일정을 더 연장해보겠다 (원래 6/26 - 6/30예정이었습니다.) 만약 7/3일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연장을 하면 돌아올때라도 a배를 탈 수 있냐라고 물어봤고 돌아올 땐 탈 수 있다는 대답을 들어 사비로 호텔 3박 + 유심 추가 결제를 했습니다.그렇게 끝난줄 알았는데 어제 수리가 7/5일까지로 연기되었다고 일정을 또 미룰 수 있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오늘 고객센터와 연락을 해보니 b배를 타고 자신들이 보내준 a배에 대한 자료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해주는 방법도 있다 (애초에 타지도 못한 배에 대한 포스팅을 왜 하라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게 싫으면 취소해주겠다라고 하는데 저는 애초에 b배를 탈거였으면 이 여행도 안 잡았고, 사비로 여행을 가지도 않았을 겁니다... 취소를 해준다고 해도 저한테 따른 교통편(=비행기)를 탈 수 있는 금액을 보상해주는 것도 아니고요ㅠㅠㅠ 제가 사비로 추가 결제한 호텔 및 기타 비용에 대해서는 나몰라라 식입니다... 멋대로 제공내역을 변경해서 제가 피해를 본 건데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현실적으로 어려운 문제네요 변호사와 정밀 상담해야지 지식인에 올린 내용만으로는 현실적인 도움을 받기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민사소송과 소비자보호센터 둘중 하나인데 후자가 낫죠 소송하면 최소 200만원 이상 들어가거든요
변호사들이야 돈 벌려고 승소한다고 답변 달겠지만 과연 그게 장담 할 수 있을까요 또 배보다 배꼽이 크진 않을까요?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할 거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신뢰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이웃수 1위 파블로체험단 회원수 1위 레뷰입니다 전자가 요즘 뜨는 곳이구 후자는 예전부터 유명했던 곳입니다. 참고하시고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